티스토리 뷰

다낭에 도착해서 밤 늦게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저녁도 먹고, 소소한 발견도 하게 돼
본격적인 다낭 여행 이야기를 펼치기 전에
소소하게 발견한 것을 정리하고 넘어가야겠다 마음을 먹었다.

그 중 첫번째가 다낭 시내에서 호이안으로 가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호이안 여행, 첫회에서 포스팅을 할까, 생각했다가 시간 차에 따라 쓰는 것이 오히려
설득력이 있을 것 같아
지금에야 정보를 꺼내 놓는다.

이야기의 순서는 다낭 이후가 되겠지만 목록은 아무래도 하노이 여행 쪽에 넣어야 맞지 않을까.
에이, 이것 또한 시간 순서대로 배치하기로 한다.

나의 경우는 다낭 공항에서 바로 호이안을 간 경우이지만
다낭 여행을 하루라도 한뒤 호이안을 가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한다.

그럴 때 다낭 시내에서 호이안을 갈 수 있는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다.

다낭 시내 ㅡ 호이안 가기

가는 방법으로는 그랩, 택시, 버스, 셔틀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 그랩과 택시는 이미 많은 분들이 편하게 가시는 하나의 방법으로 알려진 것이고,
비용만 딜을 하실 수 있으면 안전하게 가실 수 있는 방법이라 별도로 소개를 하지 않겠다.

대략 40만동(2만원) 내외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미터기를 이용해서 가면 오히려 더 많이 나온다는 분도 있으므로
그것이 불안하다면 흥정을 해서 깍아 보는 것도 좋겠다.

위 이미지는 호이안 셔틀버스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왔다. 영어 예약이 부담스럽지 않으신 분들은 도전해보시기 바란다.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겠다.

1. 셔틀버스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호이안 익스프레스나 기타 지역간 이동 셔틀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료가 착한 반면, 출발시 다낭의 대형 호텔 까지 찾아가야 한다.
픽업도 해주지 않는데, 호이안에서도 내가 원하는 호텔 앞이나 목적지에 내려주지 않는다.
지정 정차지가 있으니, 이것은 셔틀버스 측에 확인하기 바란다.
최종 정차지와 내가 가고자 하는 거리를 확인한 후 탑승하는 것이 좋겠다.

ㅡ 보통 klook, 마이리얼트립, 시티투어닷컴 등 대행사에서 티켓을 구할 수 있다.

ㅡ 물론 호이안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도 있다.

* 현재로서는 호이안 익스프레스만 경험했기에 그곳을 기준으로 링크를 건다.
위의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라.

용다리, 사진 속에서는 정말 그럴 듯하다.

호이안에서 다낭으로 올 때는 조금 더 쉽다.
올드타운에서 호이안 익스프레스 티켓부스를 찾아 티켓을 산뒤 탑승하면 된다

호이안익스프레스 종점이자 오피스의 위치는 올드타운 내원교에서 도보 5,6분 거리이니
미리 티켓을 구매해 두고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셔틀버스 티켓판매처 (이안 올드타운)

Hoi An Express Travel Agency - Hoi An Branch
주소 : 30 Trần Hưng Đạo, Phường Minh An, Hội An, Quảng Nam, 베트남
전화 :  +84 235 3919 293
찾아가는 방법

지도를 보면 내원교에서 가까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약 600미터. 도보 7분 정도의 거리이다.

주의사항
업무시간이 7시~10시로 되어 있지만 실제 호이안에서 다낭으로 출발하는
막차는 8시 전후하여 끊어지는 것 같다.
예약자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으니,
호이안에서 다낭으로 돌아가실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해두기를 권한다.

2. 버스

베트남 사람들이 타는 시내버스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요즈음은 여행자들이 늘고 있어 베트남도 많은 변화를 겪고 있는 듯하다.

그렇다고 여행자를 대상으로한 바가지 씌우기가 줄었다고 볼 수 없다.
특히 외국인이 호구라고 생각하기 쉬우니.
안 당하려면 교통, 물가 등 베트남 일상 정보를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한다.

베트남 사람들만 탄다는 버스를 타고 호이안 가기는 그런 측면에서 도전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정가를 내면 우기기를 한다거나 차 밖으로 던지기를 하는 경우는 들어보지 못했으니
호이안 가실 분들은 다낭 시내에서 버스를 타시는 것도 괜찮겠다

다낭 ㅡ 호이안 버스 정류장

버스 정류장은 다낭 대성당 앞쪽에 있다. 위로 조금 올라가면 길 건너 한시장이다.
이정표가 되시기를 바란다.

버 스 :  1번
이용료 : 2만동 (우리돈 1천원. 바가지 쓰지 않으시려면 잔돈 준비)
찾아가는 방법
: đd 155 Trần Phú
주소 : Đường Trần Phú, Hải Châu 1, Hải Châu,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주의사항 :
ㅡ 막차가 빨리 끊어진다. 5시 이후. 최종 확인은 베트남 버스 앱을 통해 확인하자.
ㅡ 20분 간격으로 있다고 하나, 이것도 확인이 필요하다.
ㅡ 가장 안 좋은 점은 이동 시간이다. 약 1시간 40분 정도 걸린다.
그랩 40~50분, 셔틀버스 약 1시간을 생각한다면 길거리에 버리는 시간이 좀 길다.
단, 달리는 차에서 베트남을 전반적으로 느껴보고 싶다면
멋진 여행이 될 것 같다.

* 한시장과 한강, 대성당 등을 어슬렁거리다가 뒤늦게 알게 된 버스 타는 방법

미리 알았더라면 고생을 덜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지만
원래 여행이란 이런 것 같다.
실수하며 알게되는 것, 내가 짠 가설이나 계획이 틀렸을 때 더 많이 알게된다.
또한 그에 따른 재미도 쫄깃쫄깃해 여행이 꽤 다이나믹해진다.

------------------>>>>>>     <<<<<<<---------------

베트남 여행 깊고 넓게 즐기기

1. 여행 전체 계획
2. 항공권 구하기
3. 환전하기 (우리나라에서 달러로 돈을 바꾼 뒤
공항에서 베트남 동으로 바꾸기
4. 베트남 여행 : 하노이,다낭,호이안 일정과 호텔 정하기
5. 베트남 여행 : 여행자보험과 유심칩 구매
6. 베트남 여행 : 티웨이 셀프 체크인, 편도는 안된다?
7. 베트남 여행 :  티웨이항공 서비스,출입국신고서,하노이 T2 국제공항 캡슐호텔

베트남노이 여행
8. 베트남 여행 :  하노이공항 미니호텔 슬립 팟 이용기
9. 베트남 여행 : 하노이 공항에서 짐 맡기기, 공항 음식
10. 베트남 공항 : 하노이공항에서 시내 들어가기, 공항 버스 타기
11. 베트남 여행 : 하노이 여행의 기준 호안끼엠 호수
12.  베트남 여행 :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응옥선 사당 이용시간과 입장료
13. 베트남 여행 : 호안끼엠 호수에서 성요셉 성당, 탕룽수상인형극 보기
14. 베트남 여행 : 하노이 성요셉 성당 앞 콩까페, 오바마 분짜
15. 베트남 여행 : 하노이 길거리 음식 Nom bo, 채식 레스토랑 우담차이
16. 베트남 여행 :  하노이 안녕, 노이바이 공항 국내선 타고 다낭 가기
17. 베트남 여행 : 하노이-다낭 국내선 타고 늦은 밤 도착, 호이안 가기 (16-2)

호이안 여행

18. 베트남 여행 : 호이안 첫날, Hai Yen Hotel (하이옌 호텔)
19. 베트남 여행 : 호이안에서 마블마운틴(오행산)가기
20. 베트남 여행 : 호이안 둘러보기 (낮과 밤은 다르다, 신시가지 중심)
21. 베트남 여행 : 호이안 올드타운 (구시가지), 3대 포토존
22. 베트남 여행 : 호이안 야경, 씨클로, 최고의 쌀국수
23. 베트남 여행 :  호이안 여행 후기, 예산 대비 지출

다낭 여행

24. 베트남 여행 : 다낭 첫인상, 용다리와 베트남 사람들
25. 베트남 여행 : 다낭 시내에서 호이안가기
26. 베트남 여행 : 다낭, 다이아 호텔 접근성 좋고 가성비 최고
27. 베트남 여행 : 다낭에서 먹은 첫끼니, 쌀국수 (Pho Bac Hai)
28. 베트남 여행 :  다낭 대성당, 한시장에 들러 선물 사기
29. 베트남 여행 :  다낭하면 바나힐, 골든브릿지 ,링엄사 (1)
30. 베트남 여행 :  다낭하면 바나힐, 놀이기구, 레일바이크 타기 (2)
31.베트남 여행 :  다낭 바나힐 즐기는 3가지 방법, 리틀도쿄 외 물가, 지도보기 (3)
32. 베트남 여행 :  다낭, T라운지에서 짐 보관 및 샤워, 공항셔틀버스 예약
33.  베트남 여행 : 다낭, 한강(Han River)의 야경과 밤 산책
34. 베트남 여행 : 다낭 맛집에서 혼자 먹는 만찬
35. 베트남 여행 : 여행 후기 및 다낭에서 사온 선물 (라탄 가방 외 소품류), 전체 예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