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이안이 정말 좋아? 베트남 다낭에 가면 다낭은 못봐도 호이안은 꼭 가봐야 한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을 찰떡같이 듣고 다낭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호이안으로 향했다.

호이안의 밤은 조용했다. 도착한 그 새벽에는 관광객 몇몇 외에는
사람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었다.

불빛도 많지 않은 어두컴컴한 밤

그런데 아침이 오고, 둘러본 호이안은 시골 마을이었다.

우리가 잃어버린 듯한 과거의 어느 시대를 떠올리게 했다.

그렇다. 호이안은 전통의 분위기를 많이 갖고 있는 곳이었다.

호이안을 어떻게 둘러볼 것이냐는 사람마다 다 다를 것이다.

나는 세가지 방면에서 호이안을 즐기기로 했다.

1. 호이안 강가를 산책하며 바구니 배 타기, 소원배 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즐기기

* 중요한 것은 호이안 강가를 느긋하게 산책하는 것이 핵심이다.

2. 일본 다리 등 호이안 명물을 둘러보고 사진 찍기 및 음식 맛보기

* 호이안에서 꼭 빼면 안 될 것, 스팟들을 찾아서 둘러보고 사진도 찍으로 즐기기
* 호이안 맛집 찾아가기
* 호이안 시장 둘러보기
* 호이안 자전거 타보기

3. 호이안 야경 즐기기. 호이안은 낮과 밤이 정말 다른 곳이라고 할 정도로 아름답다. 호이안의 낮을 둘러봤다면 야경도 꼭 보자. 야경을 보지 못하고 떠난다면 후회하게 될 거라고 한다.

이런 계획 하에 호이안을 돌아다녔다.

신시가지

구시가지로 들어가는 주변이다. 역시 등이 눈에 띈다.

학교

약국 (조금 더 가면 병원이 있다. 사진에서는 왼쪽. 걷는 방향에서는 오른쪽. 참고로 알아두면 좋을 듯하다. 특히 호이안에 오래 머무르시는 분들)

Pharmacy Hoi An Huy Hoang 1
주소 : 4c Trần Hưng Đạo, Sơn Phong, Hội An, Quảng Nam, 베트남
전화 : +84 235 3861 752
가는방법 :

고등학교

참, 등이 많다.

자세히 보면 조금씩 다른 것 같다.

요렇게 하얀색 등도 있다.

호이안 박물관

한가해 보이는 시골 풍경

구시가지 쪽으로 들어가는 길

아트북샵, 구시가지 쪽에 있다.

다음 포스팅에서 호이안의 구시가지를 중심으로 소개하기로 하겠다

------------------>>>>>>     <<<<<<<---------------

베트남 여행 깊고 넓게 즐기기

1. 여행 전체 계획
2. 항공권 구하기
3. 환전하기 (우리나라에서 달러로 돈을 바꾼 뒤
공항에서 베트남 동으로 바꾸기
4. 베트남 여행 : 하노이,다낭,호이안 일정과 호텔 정하기
5. 베트남 여행 : 여행자보험과 유심칩 구매
6. 베트남 여행 : 티웨이 셀프 체크인, 편도는 안된다?
7. 베트남 여행 :  티웨이항공 서비스,출입국신고서,하노이 T2 국제공항 캡슐호텔

베트남 하노이 여행

8. 베트남 여행 :  하노이공항 미니호텔 슬립 팟 이용기
9. 베트남 여행 : 하노이 공항에서 짐 맡기기, 공항 음식
10. 베트남 공항 : 하노이공항에서 시내 들어가기, 공항 버스 타기
11. 베트남 여행 : 하노이 여행의 기준 호안끼엠 호수
12.  베트남 여행 :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응옥선 사당 이용시간과 입장료
13. 베트남 여행 : 호안끼엠 호수에서 성요셉 성당, 탕룽수상인형극 보기
14. 베트남 여행 : 하노이 성요셉 성당 앞 콩까페, 오바마 분짜
15. 베트남 여행 : 하노이 길거리 음식 Nom bo, 채식 레스토랑 우담차이
16. 베트남 여행 :  하노이 안녕, 노이바이 공항 국내선 타고 다낭 가기 (16-1)
17. 베트남 여행 : 하노이-다낭 국내선 타고 늦은 밤 도착, 호이안 가기 (16-2)

호이안 여행

18. 베트남 여행 : 호이안 첫날, Hai Yen Hotel (하이옌 호텔)
19. 베트남 여행 : 호이안에서 마블마운틴(오행산)가기
20. 베트남 여행 : 호이안 둘러보기 (낮과 밤은 다르다)
21. 베트남 여행 : 호이안 올드타운 (구시가지), 3대 포토존
22. 베트남 여행 : 호이안 야경, 씨클로, 최고의 쌀국수
23. 베트남 여행 :  호이안 여행 후기, 예산 대비 지출

다낭 여행

24. 베트남 여행 : 다낭 첫인상, 용다리와 베트남 사람들
25. 베트남 여행 : 다낭 시내에서 호이안가기
26. 베트남 여행 : 다낭, 다이아 호텔 접근성 좋고 가성비 최고
27. 베트남 여행 : 다낭에서 먹은 첫끼니, 쌀국수 (Pho Bac Hai)
28. 베트남 여행 :  다낭 대성당, 한시장에 들러 선물 사기
29. 베트남 여행 :  다낭하면 바나힐, 골든브릿지 ,링엄사 (1)
30. 베트남 여행 :  다낭하면 바나힐, 놀이기구, 레일바이크 타기 (2)
31.베트남 여행 :  다낭 바나힐 즐기는 3가지 방법, 리틀도쿄 외 물가, 지도보기 (3)
32. 베트남 여행 :  다낭, T라운지에서 짐 보관 및 샤워, 공항셔틀버스 예약
33.  베트남 여행 : 다낭, 한강(Han River)의 야경과 밤 산책
34. 베트남 여행 : 다낭 맛집에서 혼자 먹는 만찬
35. 베트남 여행 : 여행 후기 및 다낭에서 사온 선물 (라탄 가방 외 소품류), 전체 예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