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원래 여행계획에는 유레일패스를 파리에서 개시해야 햇다.
그런데 파리에서 소매치기를 당하는 바람에 열차를 탈 시간을 놓쳤고, 패스포드를 새로 발급받느라고 하루 정도 지체를 하는 바람에 기차로 파리-배네치아 (베니스)에 가는 것을 포기하고 파리에서 비행기를 타고 로마로 가기로 했다.

상황을 간단히 되돌아보면 이랬다.

우리는 파리에 도착해 계속 날씨가 안 좋고 비가 내려 에펠탑을 제대로 구경하지 못했다.

에펠탑에 간 날은 비가 너무 내려 쫄딱 맞은 채로 거의 하루를 생고생으로 날렸다.

바토무슈를 예약했는데, 타지 못한 상태였고, 시간을 쪼개어 에펠탑에 들려 사진만 몇 컷 찍고 바토무슈를 타기로 했다.

그렇게 계획을 잡고 메트로를 갈아타고 얼마쯤 갔을 때였다.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 메트로에 물밀듯이 탔고, 그 들 때문에 나와 친구는 양쪽으로 떨어져 서로를 볼 수 없는 상황이 됐다.

방금 전까지만 해도 사람이 많지 않았었는데. 서울에서 지하철을 탔을 때처럼 사람들이 꽉 뭉친 채 꼼짝달싹을 할 수 없었다.

이상하고 기가 막혀 문이 열리고 누군가 내렸을 때 안도의 숨이 나왔다. 그런데 그들이 내려서 소리를 지르며 가방을 뒤지며 고함을 지르는 게 보였다.

나는 깜짝 놀라 가방을 틀어쥐었고, 다음역에서 내려야했기에 사람들 사이를 뚫고 허겁지겁 내렸다.

문쪽을 보니, 정말 잘 생긴 청소년 히피들이 무표정한 얼굴로 우리를 바라보았다. 그중 한명은 씨익 웃음을 날리기도 했다. 소름이 짝 끼쳐 가방을 가슴으로 꼭 안았는데, 옆에서 친구가 소리를 질렀다.

없어, 손지갑이 없어졌어.

우리는 급하게 가방을 다 뒤졌다. 지갑 안에 있던 여권과 현금을 소매치기당한 것이다.

나와 친구는 괴성을 질렀고, 멀어지는 메트로에서 어린 히피들이 히죽이며 그런 우리를 보고 있었다

하늘이 무너진다는 것이 이럴 때 하는 표현일 것이다.

당장 그날 밤 기차를 타고 베네치아를 가야하는데, 여권과 돈을 소매치기당한 것이다.

정신을 차리고 파리 한국대사관에 전화를 걸었다. 정말 당황하면 아무 것도 안보인다. 전화 통화가 안됐고, 난감해서 한참을 그 자리에 서 있었던 것 같다.

소매치기를 당한 후 해결과정

1. 좀 정신을 차린 후, 경찰서에 신고부터하기로 했다.

우리가 있던 곳에서 가까운 상제리제 거리 인근의 경찰서로 이동을 했다. 메트로역에서 소매치기 당한 것을 말하니, 인근 경찰서에 가라고 했다.

2. 경찰서에서 소매치기 당한 사실을 말하고 리포트를 작성했다. 이때 소매치기당한 물품에 대해서도 상세히 적는데, 이런 과정을 거쳐서 증빙서류를 내야 보험회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단, 안타깝지만 여행자보험을 들어도 우리처럼 여권과 현금만 털렸을 경우 보상받을 게 없다.

3. 리포트를 가지고 한국대사관으로 가 여권을 신청해야 하는데, 그 전에 호텔 체크아웃 시간이 다가왔다.

4. 우리는 호텔에 도착해 하룻밤을 더 묵을 수 있는지 확인을 했다. 동일 방은 어렵고 다른 방을 잡으려니 비용이 배 이상이었다.

체크아웃을 한뒤 홀에 앉아 베네치아의 호텔에 1박을 해둔 것이 생각나 그곳에 연락을 취했다. 물론 취소가 안됐고, 호텔 예약비용은 날라갔다.

5. 일단 고민 끝에 베네치아 여행은 취소하기로 하고 목적지를 로마로 바꿨다. 그리고 기차로 가기로 한 것을 포기하고 비행기로 이동하기로 했다.

6. 당장 여권을 하러 가려니, 우리가 서울에서 가져온 사진은 사이즈에 안맞아 사진을 다시 찍어야했다. 사진은 전철역에 있는 즉석사진기를 이용했다. 물어물어 찾아가니, 이미 다른 분이 사용을 하고 있었다. 그 분도 우리와 같은 상황일까.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

오늘은 사진을 찍고, 숙소를 잡아 하룻밤을 묵은 뒤 다음 날 아침 일찍 대사관에 가서 여권을 재발급 받기로 했다.

7. 호텔 홀에서 검색을 해 저렴한 한인민박을 찾아냈고, 도미토리인 그곳에서 일박을 하기로 했다. 좀 외곽이었는데 그래도 까르네가 남아있어 최종적으로 그곳에서 묵기로 했다.
메트로 역에서 좀 걸어야하는게 단점이었는데 우리가 불안해하자 픽업하러 나와주었다.

8. 여러명이 묶는 곳이라 사람이 들랑날랑 떠들어대고, 밤 늦게까지 불이 겨져 있고, 걱정 탓에 거의 잠을 이루지 못했다.
새벽에 일어나 간단하게 조식을 하고 민박집을 나와 대사관으로 향했다.

9. 대사관에 경찰서에서 발급받은 리포트를 제출하고 인터뷰를 했다. 우리상황을 어필했고, 여행중이라는 것을 알렸다.
캐리어를 두개나 끌고간 상황이라 친구와 나는 가방을 지키랴 인터뷰를 하랴 정신이 없었다.

다행히 여행을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단수 여권이 발급되었다. 대략 3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그 자리에서 나는 인터넷에 접속해 파리ㅡ로마행 이지젯 비행기 좌석을 2개 예약했다.

10. 우리는 여권을 발급 받은 후 바로 공항으로 향했다.


긴박했던 그날 하루는 정말 떠올리기도 싫을 정도의 고통의 연속이었다.

이지젯을 예약했는데 탑승은 오를리 공항에서였다. 대사관에서 오를리 공항까지는 버스로 이동을 했다. 이동하는 동안 우리는 또 로마에서 묵을 숙소를 예약했다.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을 한 것이었는데, 이게 얼마나 그날 밤 속을 썩였는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밝히겠다.

드디어 오를리 공항에 도착해 보딩을 하고 나서야 비로소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었다.

아, 이게 해외여행인 것인가. 지옥의 한철을 겪어낸 것인가. 악몽과 같았던 파리에서의 이틀.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다. 비와 소매치기에 한이 맺혀 최근 파리 여행을 다시 가게 됐을 때 지갑과 여권은 철저히 관리했다는 거 말씀드리고 싶다.

------------------>>>>>> <<<<<<<--------------------

유럽 여행 즐기기

 

영국 런던 여행

1. 유럽여행 : 런던 파운드 환전 
2. 런던여행 : 싼 비행기 티켓 e ticket (스카이 스캐너 사용기, 보강하여 업데이트한 정보가 있으니, 재링크하겠다.)
3. 유럽여행 : 할인항공권 구입하기 
4. 런던여행 : 항공기 탑승 전 체크사항 
5. 유럽여행 비행기 귀가 아파요, 비염 
6. 런던여행 : 호텔 체크인 할 때 카드 요청 
7. 유럽여행을 위해 보았던 가이드 북 
8. 유럽여행 : 시티 텍스 (city tax) 
9. 러시아항공 아에로플로트 탑승기 1 
10. 런던여행 :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탑승기2 
11. 런던여행 :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탑승기3 
12. 런던여행 :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탑승기 4
13. 유럽여행 : 유로 재환전 (알뜰한 환전 방법 없나?) 
14. 런던여행 : 히드로 공항에서 오이스터 카드 구입 
15. 런던여행 : 히드로 공항에서 지하철 타기 (전철앱)
16. 런던여행 : 히드로 공항에서 ibis London Earls Court 찾아가기
17. 런던여행 : ibis London Earls Court 호텔에 있는 것과 없는 것
18. 런던여행 : 얼스코트 쇼핑 (ibis London Earls Court 호텔 인근)
19. 런던여행 : 런던아이 관람차 찾아가기(ft 맥도날드 위치)
20. 런던여행 : 빅벤,국회의사당,웨스터민스터 사원 등 영화에 나왔던 곳을 찾아서
21. 런던여행 : 버킹엄궁전 (버킹검 궁전)과 세인트 제임스 파크, 그린파크
22. 런던여행 : 런던 화이트홀(화이트궁전), 트라팔가 광장, 내셔날갤러리
23. 런던여행 : 포토벨로 마켓 (엔틱 마켓),노팅힐에 나왔던 영화 촬영지
24. 런던여행 : 인상 깊었던 곳, 테이트 모던 (Tate Modern)
25. 런던여행 : 세인트 폴 대성당 가기(버스, 지하철 이용하기)
26. 런던여행 : 런던 탑 (Tower of London)과 야경, 멋진 빌딩들
27. 런던여행 : 영국의 재래식 시장, 버러우 마켓(Borough Market)
28. 런던여행 : 타워브릿지 (Tower Bridge) 야경 둘러보기, 인근 마트에서 쇼핑하기
29. 런던여행 : 런던에서 파리가기 전 점검사항, 오이스터카드 리펀, 파운드 환전
30. 런던여행 : 오이스터 카드 환불하기
31. 런던여행 : 런던 1월중순 이후 일출 일몰 시간 (해지는 시간)

프랑스 파리 여행

32. 유럽여행 : 런던 출국 파리 입국 신고 (유로스타 타고 출입국하기)
33. 런던 여행 : 유로스타 탈 때 주의사항
34. 런던 여행 : 런던, 파리 날씨 1월,2월
35. 파리 여행 : 소매치기 대처 방법 (ft. 킴 카다시안 총기 강도사건)
36. 파리 여행 : 북역(Gare du Nord)에서 ibis styles Bercy hotel 가기
37. 파리 여행 : 호텔 ibis styles paris Bercy
38. 파리 여행 : 바스티유광장 마레지구,쉴리호텔,보주광장,빅토르 위고
39. 파리 여행 : 퐁피두센터 11호선 Rambuteau 역 간편 식사할 곳
40. 파리 여행 : 날씨와 우산, 우비 (서유럽 날씨)
41. 파리 여행 : 여행기 복원 및 업데이트 예고 (서부유럽,런던 인 독일 아웃) 
42. 파리여행 : 프티 팔레, 그랑 팔레_상제리제 거리에서 만난 미술관 (ft. 알렉상드리3세 다리) 
43. 파리여행 : 상제리제 거리 (주변 둘러보기_동선 짜기)
44. 파리여행 : 개선문(에투알 개선문)과 점심 식사 Le Cristal Bar Brasserie
45. 파리 여행 : 파리시립현대미술관 (Musee dArt Morderne de Paris),샤이오궁,에펠탑 둘러보기
46. 파리여행 : 샤이오궁전, 에펠탑, 바토무슈 유람선 타기
47. 파리여행 : 시테 섬 둘러보기 (ft.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48. 파리여행 : 노트르담 성당 둘러보기 (2019.4월 화재 전)
49. 파리여행 : 오르세 미술관 
50. 파리여행 : 오르세 미술관에 들린 후 루브르박물관 가기
51. 파리여행 : K mart, 한인식당 리틀서울
52. 파리여행 : 호텔 이비스 스타일스 베르시 레스토랑에서 저녁먹기
53. 파리 여행 : 정원도 아름다운 베르사유 궁전 
54. 파리여행 : 전망 좋은 몽마르뜨 언덕 (ft. 예술마을)
55. 파리여행 : 기분 좋아지는 파리의 맛집, Au Petit Fer à Cheval(아슈발) 
56. 파리여행 : 몽쥬 약국, 마들렌사원,라뒤레,포송, 선물 구입을 위한 소소한 쇼핑
57. 유럽여행 :  소매치기 당한 것으로 끝이 난 파리 여행 (계획 변경)

이탈리아 로마 여행

58. 로마여행 : 이지젯 저가 항공기7를 이용하여 로마가기 (공항-떼르미니역 이동)
59. 로마여행 : 떼르미니역 인근 숙소 찾아가기 (해프닝 끝판왕)

 

BY 아리와 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