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파리에 가서 베르사이유 궁전에 갔다왔다고 하면 대부분 투어로 여행을 간 줄 안다고 한다.
자유여행을 하면서 베르사이유 궁전에 가는 경우는 많지 않다는 것이다.

베르사유궁전 정원

역으로 생각해보면 우리나라 여행을 온 외국인들이 어디를 여행할까? 할 때 갖는 궁금증과 비슷할 것이다.
경복궁에 갈까? 덕수궁이나 창덕궁은 몇명이나 갈까?
물론 근처에 갔을 때 외국인들을 보기는 했었다. 그럼 그들이 외국 여행자들의 전부일까.

음, 엉뚱한 상상으로 이야기가 옆으로 갔다.

비오다 잠깐 멈춘 순간. 베르사유궁전의 예쁜 정원이 정말 ... 사진에 제대로 담기지 않았다. 흐리고 뿌옇고... 초상권이 있어 얼굴을 가릴 수밖에 없는 상황. 이날 비가 오는데도 사람이 엄청 많았다

비가 계속 오는 파리에서 우리가 짠 계획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날씨가 나쁘면 야외 공간을 다니는 것은 어려워진다. 그렇다고 계속해서 미술관과 박물관만 다닐 수는 없었다. 그런 연장 선에서 갈 곳을 점검하던 중 베르사이유 궁전을 앞쪽으로 끌어당겼다.

비가 오든 오지 않든 방문지로 괜찮은 것 같았다. 실내와 실외를 다 둘러볼 수 있으니, 궂은 날씨에도 여기만큼 괜찮은 곳이 없었다.

베르사이유 궁전은 외곽에 있어서 우리가 갖고 있던 까르네로는 갈 수가 없었다. 그 교통권으로 시내만 무제한으로 다닐 수 있었다.

RER 실내. 베르사유 궁전으로 가는 RER. 2층으로 되어 있다. 천장에는 베르사유 궁전의 거울의 방을 따다 붙여놓은 것 같은 벽화가 화려하게 뽐을 내고 있다.

베르사유 궁전

화려함의 끝판왕, 특히 거울의 방이 유명한 18세기 궁전으로 많은 영화와 작품 등에서 소개된 바있다.
특히 이 궁전을 거쳐간 왕가의 이야기가 유명해서 한번쯤 거울의 방에 와보는 것을 꿈꾸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다.

주소 : Place d'Armes, 78000 Versailles
오픈 : 09:00-18:3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정원과 거울의 방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입장료 약 22유로 (비용은 변화가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최신판을 확인해보시라. 이곳은 반투어로 묶어서 가보는 것도 괜찮다
베르사유궁전, 고흐마을, 지베르니 등. 여러 여행서비스 업체에서 다양한 상품을 판매중이니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 가능해서 요런 상품을 구매해 일일 투어로 가는 것도 괜찮겠다. )
전화 : +33 1 30 83 78 00
홈페이지 : http://www.chateauversailles.fr
가는 방법 : Rer C

호텔에서 1시간이 넘게 걸린다. 메트로 타고 가다가 RER로 갈아타야했다.

파리 시내 근교로 나가는 동선이 시간을 많이 뺐겨 고민이 많았는데, 그래도 한번은 가보고 싶기도 해서 마음을 굳혔다

가는 길, 자세히 보면 사람들이 앞으로 쭈욱 걸어가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그들을 따라 가면 되니까, 헤매지는 않는다


동선

이비스 스타일스 베르시 호텔 ㅡ 12호선 Bercy역 (보라선 라인 승차) ㅡBibliothèque François Mitterrand 역에서 RER C를 갈아탄다. ㅡVersailles Château Rive Gauche역에서 하차 ㅡ베르사유까지 도보 12분

RER에서 꽤 많이 걷는다. 다행인지 대부분 거기까지 걸어가는 사람이 꽤 많아 그들을 따라 걸으면 된다. 그래서 좀 부담없는 거리이다.

단, 아침에 출발할 때는 괜찮았는데 또 비가 내렸다.

저 사진 안쪽으로 들어가면 베르사유 궁전으로 들어가는 문이 있다. 저기 보이는 것이 저문은 아님. 비 맞고 뛰는 분들이 있는데, 맞으면 걷는 분들도 꽤 많았음.

이때부터 조짐이 안 좋았는데 RER를 갈아타는 곳에서 일이 벌어졌다
10분도 넘게 기다렸는데 기차가 오지 않았다. 역에는 우리 외에 서너 팀이 기차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모두 무작정 기다리고 있다가 한두팀이 사라지고 우리를 포함하여 한국인만 두팀이 남았다.

그리고 15분쯤 지나서야 기차가 들어오는 곳이 바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씨, 아나운스멘트 조차 없이 다른 라인으로 열차가 들어온다는 것을 알게 됐다.
파리에서는 RER 때문에 이런 일을 자주 겪는데, 파업으로 운행을 중단하거나 기차를 타는 라인이 바뀌거나 별별 일이 다 벌어진다.
그래서 RER역에서는 전광판을 잘 읽어야한다. 이 모든 정보가 짜증스럽게도 전광판에만 게시가 된다. 어쨌던 지시된 라인으로 기차가 안 나타나거나 승객수가 적다면 바로 변경사항이 없는지 확인해보시라.

오른쪽으로 입구가 있는데, 요렇게 찍은 사진이 더 예뻐서 올린다

우여곡절 끝에 바르세유로 가는 RER를 탔다.

역에서 내려 사람들의 무리를 따라 바르세유궁전으로 가는데 그 지긋지긋한 비가 또 쏟아지기 시작했다.

겨울인데, 잔디가 파랗다

오늘은 괜찮겠지. 아이폰 일기예보에도 그냥 흐리다고만 나왔으니까. 안심을 하고 있던 우리의 뒷통수를 친 것이다.

볼 때마다 신기한 정원 관리. 저 나무들의 조경 상태가 신기하지 않은가. 초콜릿 세워둔 거 같다.

우산 하나밖에 없던 우리는 상가에 들려 비옷을 샀고, 그 비옷은 내가 입었다.
친구는 우산을 쓰고 나는 비옷을 입고 베르사유궁전으로 향했다.

인도의 타지마할을 생각하며 찍어본 사진, 건물이 비치는 모습을 잡아보려고 엄청 애썼음. ㅎ

하늘이 어둡고 비는 오고 축축하고 춥고 정말 가는 동안 스멀스멀 짜증이 밀려왔다.

전체 풀샷을 담아보려고 애쓴 사진

베르사유궁전 입구에 오니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느라고 난리였다.

아무리 하지 말라고 주의를 줘도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미술관, 박물관, 궁전 등지에서 몰래몰래 사진을 찍는 것이었다.
우리도 언제 파리 여행을 또 오겠냐며 슬금슬금 눈치를 보면서 사진을 꽤 찍었던 것 같은데, 가능한한 포스팅은 하지 않으려고 애썼다.

우리만 추억의 사진으로 갖는 정도로 만족해야지, 자칫하다가는 범죄의 일환이 될 테니까.

이곳에서도 사진을 꽤 많이 찍었던 기억이 난다. 춥다고 하면서도 비가 옴에도 불구하고, 우비를 쓴 상태로 어찌나 많이 찍었던지. 폰이 잠깐잠깐씩 멈출 정도로 찍어댔던 것 같다.

실내의 경우는 멋진 마리앙트와네트와 왕가의 식구들 사진이 또 찰칵찰칵. 침실이나 궁전 내부의 화려한 곳만 나와도 찰칵찰칵. 그리고 나온 거울의 방에서는 정말 그 화려함에 사람들의 머리만 나오게, 몸은 반으로 자른다거나.... 정말 별의별 기술을 다 동원에서 사진을 찍었다.

그런데 그렇게 많이 찍은 사진들은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을 해두었는데, 그걸 파리의 소매치기 범에게 여권, 돈과 함께 모조리 털리고 말았다.

이와 관련해서는 파리 여행이 끝날 즈음 상세한 포스팅을 올릴 것인데 다른 것은 몰라도 사진을 전부 잃어버린 것은 너무 아쉽다.

폰이 먹통이 되니까, 사진을 잠깐 잠깐 옮긴다음 그 것을 가방 속에 넣고 다녔는데, 모조리 없어진 것이다.

이후 여행에서는 조심한다고 미리미리 웹하드 등에 올려놓았는데,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는 것 같다. 그 웹하드가 기간 만료로 날라가기도 하고, 마이크로 sd가 에러를 일으켜 읽기 불가가 되면서 사진을 모두 날리기도 했다.

이후로는 찍은 사진들을 이중으로 저장해 놓곤 하는데, 이때 여행에서 많은 것을 잃고 배웠던 것 같다.

이때 사진을 잃어버린 후에 오스트리아 여행 때 쇤브룬 궁전을 둘러볼 때는 사진 찍는 것에 엄청 주의를 기울였다. 쇤부룬 궁전은 합스브르크 왕가의 마리아 테레지아 여제의 여름별장으로 유명한데, 마리아 테레지아는 프랑스의 왕비였던 마리앙트와네트의 어머니이다. 그런 까닭에 베르사유궁전의 화려함과 느낌이 오스트리아 쇤브룬 궁전의 화려함과 비교되는 것은 아마도 이런 가계도 때문일 것이다.

베르사유 궁전을 둘러본 분들이라면 꼭 오스트리아의 쇤브룬 궁전도 둘러보면서 아름다운 두 궁전의 화려함과 멋을 비교해 가면서 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다.

------------------>>>>>> <<<<<<<--------------------

유럽 여행 즐기기

 

영국 런던 여행

1. 유럽여행 : 런던 파운드 환전
2. 런던여행 : 싼 비행기 티켓 e ticket (스카이 스캐너 사용기, 보강하여 업데이트한 정보가 있으니, 재링크하겠다.)
3. 유럽여행 : 할인항공권 구입하기
4. 런던여행 : 항공기 탑승 전 체크사항
5. 유럽여행 비행기 귀가 아파요, 비염
6. 런던여행 : 호텔 체크인 할 때 카드 요청
7. 유럽여행을 위해 보았던 가이드 북
8. 유럽여행 : 시티 텍스 (city tax)
9. 러시아항공 아에로플로트 탑승기 1
10. 런던여행 :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탑승기2
11. 런던여행 :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탑승기3
12. 런던여행 :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탑승기 4
13. 유럽여행 : 유로 재환전 (알뜰한 환전 방법 없나?)
14. 런던여행 : 히드로 공항에서 오이스터 카드 구입
15. 런던여행 : 히드로 공항에서 지하철 타기 (전철앱)16. 런던여행 : 히드로 공항에서 ibis London Earls Court 찾아가기
17. 런던여행 : ibis London Earls Court 호텔에 있는 것과 없는 것
18. 런던여행 : 얼스코트 쇼핑 (ibis London Earls Court 호텔 인근)
19. 런던여행 : 런던아이 관람차 찾아가기(ft 맥도날드 위치)
20. 런던여행 : 빅벤,국회의사당,웨스터민스터 사원 등 영화에 나왔던 곳을 찾아서
21. 런던여행 : 버킹엄궁전 (버킹검 궁전)과 세인트 제임스 파크, 그린파크
22. 런던여행 : 런던 화이트홀(화이트궁전), 트라팔가 광장, 내셔날갤러리
23. 런던여행 : 포토벨로 마켓 (엔틱 마켓),노팅힐에 나왔던 영화 촬영지
24. 런던여행 : 인상 깊었던 곳, 테이트 모던 (Tate Modern)
25. 런던여행 : 세인트 폴 대성당 가기(버스, 지하철 이용하기)
26. 런던여행 : 런던 탑 (Tower of London)과 야경, 멋진 빌딩들
27. 런던여행 : 영국의 재래식 시장, 버러우 마켓(Borough Market)
28. 런던여행 : 타워브릿지 (Tower Bridge) 야경 둘러보기, 인근 마트에서 쇼핑하기
29. 런던여행 : 런던에서 파리가기 전 점검사항, 오이스터카드 리펀, 파운드 환전
30. 런던여행 : 오이스터 카드 환불하기
31. 런던여행 : 런던 1월중순 이후 일출 일몰 시간 (해지는 시간)

프랑스 파리 여행

32. 유럽여행 : 런던 출국 파리 입국 신고 (유로스타 타고 출입국하기)
33. 런던 여행 : 유로스타 탈 때 주의사항
34. 런던 여행 : 런던, 파리 날씨 1월,2월
35. 파리 여행 : 소매치기 대처 방법 (ft. 킴 카다시안 총기 강도사건)
36. 파리 여행 : 북역(Gare du Nord)에서 ibis styles Bercy hotel 가기
37. 파리 여행 : 호텔 ibis styles paris Bercy
38. 파리 여행 : 바스티유광장 마레지구,쉴리호텔,보주광장,빅토르 위고
39. 파리 여행 : 퐁피두센터 11호선 Rambuteau 역 간편 식사할 곳
40. 파리 여행 : 날씨와 우산, 우비 (서유럽 날씨)
41. 파리 여행 : 여행기 복원 및 업데이트 예고 (서부유럽,런던 인 독일 아웃)
42. 파리여행 : 프티 팔레, 그랑 팔레_상제리제 거리에서 만난 미술관 (ft. 알렉상드리3세 다리)
43. 파리여행 : 상제리제 거리 (주변 둘러보기_동선 짜기)
44. 파리여행 : 개선문(에투알 개선문)과 점심 식사 Le Cristal Bar Brasserie
45. 파리 여행 : 파리시립현대미술관 (Musee dArt Morderne de Paris),샤이오궁,에펠탑 둘러보기
46. 파리여행 : 샤이오궁전, 에펠탑, 바토무슈 유람선 타기
47. 파리여행 : 시테 섬 둘러보기 (ft.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48. 파리여행 : 노트르담 성당 둘러보기 (2019.4월 화재 전)
49. 파리여행 : 오르세 미술관
50. 파리여행 : 오르세 미술관에 들린 후 루브르박물관 가기
51. 파리여행 : K mart, 한인식당 리틀서울
52. 파리여행 : 호텔 이비스 스타일스 베르시 레스토랑에서 저녁먹기
53. 파리 여행 : 정원도 아름다운 베르사유 궁전
53. 파리 여행 : 정원도 아름다운 베르사유 궁전
54. 파리여행 : 전망 좋은 몽마르뜨 언덕 (ft. 예술마을)
55. 파리여행 : 기분 좋아지는 파리의 맛집, Au Petit Fer à Cheval(아슈발) 
56. 파리여행 : 몽쥬 약국, 마들렌사원,라뒤레,포송, 선물 구입을 위한 소소한 쇼핑
57. 유럽여행 : 소매치기 당한 것으로 끝이 난 파리 여행 (계획 변경)

이탈리아 로마 여행

58. 로마여행 : 이지젯 저가 항공기7를 이용하여 로마가기 (공항-떼르미니역 이동)
59. 로마여행 : 떼르미니역 인근 숙소 찾아가기 (해프닝 끝판왕)

 

 

BY 아리와 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