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번에 파리시립현대미술관을 소개했었다. 그때 예고편처럼 비가 쏟아지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렸는데, 정말 한번 쏟아진 비는 멈추지를 않았다.

지금 생각해도 파리하면 비오던 것만 생각이 나는데, 특히 5일동안 첫날만 빼고 내리 비가 쏟아지거나 엄청 흐려 기분을 추욱 처지게 했다.

특히 겨울비라 코트가 비에 젖어 엉망이 됐고, 우산도 망가지는 바람에 우비도 사고, 비도 맞고 생쇼를 했다.

오후 일정

파리시립미술관 ㅡ 샤이오궁전 ㅡ 에펠탑 ㅡ바토뮤슈 유람선 타기

우리의 오후 일정은 위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었다. 그런데 파리시립미술관에서 샤이오궁전으로 걸어가던 도중 비를 옴팡 맞았다.

샤이오 궁전 쪽에서 찍은 사진. 왜 모두들 이곳으로 와서 사진을 찍는지 이해가 가실 것이다.

샤이오궁전

찾아가는 방법

도착을 하니, 잠깐 빗줄기가 소강 상태라 급하게 전망이 좋다는 곳에서 에펠탑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왜 그곳이 에펠탑사진 찍기 뷰포인트라고 하는지 알 수 있었다. 테라스에서 카메라의 포커스 안으로 에펠탑이 쏙 들어와 에펠탑 전체를 아름담게 담을 수 있었다.

올해는 이곳에 가림막을 설치해 가까이 가지 못하게 해놓았으니, 샤이오궁전 가시는 분들은 SNS를 통해 이곳 광장 난간까지 다가갈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다. (위 사진에서 보면 사진 아래쪽에 쇠철망이 있는데, 이것을 넘어 앞으로 나아가려고 많이들 애를 쓰신다. 최근에 이곳에 안전을 위한 틀(가림막)이 더 세워졌다는 말을 들었다. 확인해 보고 가시라.)

쉽게는 인스타에 샤이오궁전 앞에서 사진 찍는 분들을 검색해 보시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자, 주변을 구경할 사이도 없이, 샤이오궁전 안으로 들어가 볼 사이도 없이 비가 쏟아지는 바람에 바로 인근 메트로 역으로 향했다.

샤이오 궁에서 메트로까지 아주 가깝다.

트로카데로 (메트로 역)

비만 안 왔더라면 트레카도르 공원을 걸어서 에펠탑 쪽으로 갈 수도 있었는데 너무 추웠다.

이를 딱딱 부딫치며 물기에 젖은 손을 겨드랑이에 끼운 채 메트로 안으로 들어갔다.

내려온 것을 뒤돌아보면 이런 표지가 있다.

살 것 같았다.
그리고 에펠탑이 가까운 역에서 내렸다.
역시나 비가 오고 있어서 나는 코트에 달린 모자를 뒤집어 쓰고 친구는 쌩으로 맞으면서 에펠탑에 도착했다.

어떤 분이 구글에서 지도만 보시고, 샤이오 궁에서 에펠탑까지 걸어가면 될 거라고 생각하시는데, 30분도 더 넘게 걸린다. 물로 내리막길이라서 조금 덜 걸릴 수도 있겠다. 하지만 에펠탑 앞에 있는 레나 다리만 건너는데도 5~6분 이상이 걸린다.

우리는 춥고 기다리는 것도 싫어서 메트로 그린라인을 탔는데, 두번째 정거장에서 내려, 에펠탑까지 도보 8분을 걸었다. 그래도 그렇게 가는 게 그당시에는 가장 빠른 길이었다.

하지만 구글지도를 써보면서 느끼는 게 있는데 검색을 한번에 끝내지 말고 다양하게 해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날씨만 나쁘지 않다면 버스도 검색해 보시라.

노선이 지도와 달리 사라지기도 하고, 운영을 안 하기도 하지만 트로 카데로 광장에서 버스 30번이 바로 에펠탑 바로 앞까지 간다. 8분에 한 대씩 오는 게 단점이기는 하다. 정상적인 운영을 하는지 확인해 보고, 이 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에펠탑, 여러 각도에서 찍어보았다.

메트로에서 에펠탑까지 꽤 걸어가야 하는데, 그 와중에도 파리지엥은 여유있게 비를 맞으며 횡단보도를 건넌다. 뛰지도 않았다.

또 하나 웃긴 것은 그 와중에도 흑형들이 지나가다가 우리를 발견하고는 물건을 흔들어보이며 구매를 권한다.
에펠탑, 몽마르트 언덕에 가면 물건 파는 흑형들 많다. 무섭기는 하지만 싫다고 손을 들면 더 강요하지는 않았다. 근데 웃는게 더 무서워, 우리는 노,하면서 뒤도 안돌아보고 걸었다.

늘 보던 에펠탑만 보는 것 같아 다른 각도에서 여러장 찍어보았다.

왜 이렇게 찍었지,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이렇게 한번 보시면 에펠탑이 얼마나 큰지 조금은 감이 잡히실 것 같다.

비가 너무 많이 오고, 잔뜩 흐린 상태니 파리시내를 둘러보기 위해 위로 올라가는 것은 엄두도 낼 수 없었다. 비 때문에 그 많던 사람들도 어딘가로 다 가버리고 친구와 나는 빗속에 한참을 서 있었다.

바토뮤슈 타기는 글렀다.

우리는 후드득후드득 비 오는 에펠탑을 뒤로 레나 다리를 건너 샤이오궁이 올려다 보이는 트레카도르 공원 쪽으로 걸었다.

겨울에 파란 잔디. 에펠탑 반대쪽. 양옆의 나무를 조경해 놓은 거 특이하지 않는가. 수평으로 잘라놓은 게 특이하다. 파리에서 이런 나무들을 종종 보게 된다.

비가 그치면 바토무슈를 타려는 심산이었다. 서울에서 티켓을 끊어간 터라 오늘 타지 못하면 내일이나 내일 모래 중 하루를 이곳에 다시 와야했다.

그런데 우리 일정이 그렇게 만만하지는 않아 망설여졌다.
결국 레나다리를 다 건너와서도 비가 그칠 생각을 하지 않았다.

우리는 포기하고 결국 호텔로 돌아왔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떻게든 에펠탑 인근에 오기 위해 일정을 칼같이 조정하는 우리들의 고군분투가 이어질 예정이다.

아쉬움 속 2019년 다시 찾은 에펠탑 (스탑오버로 1박2일 여행), 이곳을 클릭하시면 애증의 에펠탑 여행기를 보실 수 있다.

------------------>>>>>> <<<<<<<--------------------

유럽 여행 즐기기

영국 런던 여행

1. 유럽여행 : 런던 파운드 환전
2. 런던여행 : 싼 비행기 티켓 e ticket (스카이 스캐너 사용기, 보강하여 업데이트한 정보가 있으니, 재링크하겠다.)
3. 유럽여행 : 할인항공권 구입하기
4. 런던여행 : 항공기 탑승 전 체크사항
5. 유럽여행 비행기 귀가 아파요, 비염
6. 런던여행 : 호텔 체크인 할 때 카드 요청
7. 유럽여행을 위해 보았던 가이드 북
8. 유럽여행 : 시티 텍스 (city tax)
9. 러시아항공 아에로플로트 탑승기 1
10. 런던여행 :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탑승기2
11. 런던여행 :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탑승기3
12. 런던여행 :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 탑승기 4
13. 유럽여행 : 유로 재환전 (알뜰한 환전 방법 없나?)
14. 런던여행 : 히드로 공항에서 오이스터 카드 구입
15. 런던여행 : 히드로 공항에서 지하철 타기 (전철앱)
16. 런던여행 : 히드로 공항에서 ibis London Earls Court 찾아가기
17. 런던여행 : ibis London Earls Court 호텔에 있는 것과 없는 것
18. 런던여행 : 얼스코트 쇼핑 (ibis London Earls Court 호텔 인근)
19. 런던여행 : 런던아이 관람차 찾아가기(ft 맥도날드 위치)
20. 런던여행 : 빅벤,국회의사당,웨스터민스터 사원 등 영화에 나왔던 곳을 찾아서
21. 런던여행 : 버킹엄궁전 (버킹검 궁전)과 세인트 제임스 파크, 그린파크
22. 런던여행 : 런던 화이트홀(화이트궁전), 트라팔가 광장, 내셔날갤러리
23. 런던여행 : 포토벨로 마켓 (엔틱 마켓),노팅힐에 나왔던 영화 촬영지
24. 런던여행 : 인상 깊었던 곳, 테이트 모던 (Tate Modern)
25. 런던여행 : 세인트 폴 대성당 가기(버스, 지하철 이용하기)
26. 런던여행 : 런던 탑 (Tower of London)과 야경, 멋진 빌딩들
27. 런던여행 : 영국의 재래식 시장, 버러우 마켓(Borough Market)
28. 런던여행 : 타워브릿지 (Tower Bridge) 야경 둘러보기, 인근 마트에서 쇼핑하기
29. 런던여행 : 런던에서 파리가기 전 점검사항, 오이스터카드 리펀, 파운드 환전
30. 런던여행 : 오이스터 카드 환불하기
31. 런던여행 : 런던 1월중순 이후 일출 일몰 시간 (해지는 시간)

프랑스 파리 여행

32. 유럽여행 : 런던 출국 파리 입국 신고 (유로스타 타고 출입국하기)
33. 런던 여행 : 유로스타 탈 때 주의사항
34. 런던 여행 : 런던, 파리 날씨 1월,2월
35. 파리 여행 : 소매치기 대처 방법 (ft. 킴 카다시안 총기 강도사건)
36. 파리 여행 : 북역(Gare du Nord)에서 ibis styles Bercy hotel 가기
37. 파리 여행 : 호텔 ibis styles paris Bercy
38. 파리 여행 : 바스티유광장 마레지구,쉴리호텔,보주광장,빅토르 위고
39. 파리 여행 : 퐁피두센터 11호선 Rambuteau 역 간편 식사할 곳
40. 파리 여행 : 날씨와 우산, 우비 (서유럽 날씨)
41. 파리 여행 : 여행기 복원 및 업데이트 예고 (서부유럽,런던 인 독일 아웃)
42. 파리여행 : 프티 팔레, 그랑 팔레_상제리제 거리에서 만난 미술관 (ft. 알렉상드리3세 다리)
43. 파리여행 : 상제리제 거리 (주변 둘러보기_동선 짜기)
44. 파리여행 : 개선문(에투알 개선문)과 점심 식사 Le Cristal Bar Brasserie
45. 파리 여행 : 파리시립현대미술관 (Musee dArt Morderne de Paris),샤이오궁,에펠탑 둘러보기
46. 파리여행 : 샤이오궁전, 에펠탑, 바토무슈 유람선 타기
47. 파리여행 : 시테 섬 둘러보기 (ft.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48. 파리여행 : 노트르담 성당 둘러보기 (2019.4월 화재 전)
49. 파리여행 : 오르세 미술관
50. 파리여행 : 오르세 미술관에 들린 후 루브르박물관 가기
51. 파리여행 : K mart, 한인식당 리틀서울
52. 파리여행 : 호텔 이비스 스타일스 베르시 레스토랑에서 저녁먹기
53. 파리 여행 : 정원도 아름다운 베르사유 궁전
54. 파리여행 : 전망 좋은 몽마르뜨 언덕 (ft. 예술마을)
55. 파리여행 : 기분 좋아지는 파리의 맛집, Au Petit Fer à Cheval(아슈발)
56. 파리여행 : 몽쥬 약국, 마들렌사원,라뒤레,포송, 선물 구입을 위한 소소한 쇼핑
57. 유럽여행 :  소매치기 당한 것으로 끝이 난 파리 여행 (계획 변경)

이탈리아 로마 여행

58. 로마여행 : 이지젯 저가 항공기7를 이용하여 로마가기 (공항-떼르미니역 이동)
59. 로마여행 : 떼르미니역 인근 숙소 찾아가기 (해프닝 끝판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