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첫 유럽 여행을 갔을 때, 영국에 이어 파리에 갔었다.

있는 동안 내내 비가 와서 사진 전체가 제대로 된 것이 없었다.

올초에 스페인 여행을 하면서 티켓을 구매할 때 재밌는 일이 벌어졌다.

♡♡♡ 네덜란드 항공 KLM을 왕복으로 끊었는데, 요것을 타고 스페인 여행을 한 것인데 요 티켓이 갈 때는 암스테르담에서 경유를 하고 올 때는 파리에서 경유를 했다.

♡♡♡ 근데 파리에서 무려 1박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이 되는 것이었다.

출발 전 호텔을 예약할 때, 다소 흥분해서 일정을 잡았다.

바르셀로나에서 2시간 정도를 날아가 파리에 도착했다.

파리여행에 대한 기억이 안 좋아 한동안 파리 얘기만 나와도 알레르기 현상이 일었다.

그러다 다시 꽃피는 봄이 오고, 사람들이 파리 여행기와 사진을 올리는 것을 보고, 꼭 파리에 가서 기억 속 음침했던 파리를 지우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파리를 다시보고 싶다는 생각이 한번 들자 모든 더듬이가 움직이기 시작, 파리를 향했다.

일정이 짧다보니, 같이 갈 친구도 없고, 비행기 경유로 가는 것이니 위험도도 컸다.

서울행 비행기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과 호텔, 여행 동선을 꼼꼼하게 짜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파리로. 점검

1. 비행기 티켓 확인

 위 사진 참고.
 바르셀로나에서 낮12시 출발  파리 14시 도착. 약 2시간 소요.
 파리 경유 약 23시간 소요 (낮 2시부터 다음 날     오전까지 여유 시간 발생)
 파리에서 낮 1시 출발 한국 새벽 7시반쯤 도착.

2. 호 예약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호텔이 어디에 있을까, 공항에서 운영하는 호텔은 없나 찾아보았다.

베트남 여행시 호텔을 공항에 있는 곳으로 결정을 하니, 여행 일정을 잡기 편했다.

특히 여행 일정이 짧을 때, 공항에 있는 호텔을 예약하는 게 좋다.

나는 공항에서 가까운 에어비앤비를 예약했다.

뭐 하룻밤 묵을 거라 큰 돈을 들이는 게 싫었고, 그 돈이라면 단 하루를 있더라도 파리에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고 싶었다.

만약 이번 겨울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내가 했던 것처럼 경유로 한 나라 정도를 더 들려서 여행을 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물론 해외여행을 하면서  단 하루 일정을 잡는 게 말이 되냐고 물어보실 수도 있겠다.

답변을 드리자면 파리가 가본 적이 있고, 또 가고 싶을 때, 경유가 길 때 해볼만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짤막하게나마  파리를 어떻게 즐길지 계획을 짜보았다.

계획대로 됐는가? 미리 답변을 드리자면 너무 무리하지 않게 짜서 충분히 즐길 수 있었다.

파리여행 계획 (1박2일)

1. 파리 시내 산책
2. 에펠탑과 인근 광장에서 꽃구경
3. 파리를 대표하는 요리 먹기
4. 센느강변을 바라보며 와인과 함께 야경 즐기기
5. 에펠탑 야경 즐기기

요렇게 계획을 세워 보았다.

요 계획대로 여행을 즐겼는지 여러분들도 확인해보시기 바란다.

문제점 및 체크사항

1. 환전은 넉넉하게 남았는가? (스페인 여행 후 점검 필수)

2. 유심의 용량 체크 (스페인에서 산 보다폰 유심으로 파리 여행도 신나게 즐겼다.)

3. 교통권 구매 및 파리 여행 정보를 충분히 습득했는가? ( 정말 미친듯이 구글링을 했다.)

4. 안전 정보는 습득을 했는가? 보험관계 재확인

5. 공항에서 호텔만 가도 1차 관문 통과. 호텔은 공항 근처로 선택. 아자아자, 이제 가보자

다음 포스팅에는 공항 도착후 호텔 이동하기, 교통권 끊기 등에 대한 정보 및 후기를 올리겠다.


------------------>>>>>>     <<<<<<<--------------------


파리 여행

1. 파리 여행 : 1박2일로 에펠탑에서 꽃구경, 야경 즐기기

2. 여행파리여행 : 이비스파리 CDG 에어포트 호텔 (스탑오버)

3. 파리 여행 :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 들어가기

4. 파리 여행 : 베르사이유에 못가본다면 Opera를 가라?

5. 파리 여행 : 꽃이 피기 시작한 에펠탑 둘러보기  

6. 파리 여행 : 에펠탑 불빛쇼, 야경 둘러보기

7. 파리 여행 : 몽파르나스 타워에서  파리야경 즐기기 (ft.에펠탑)

8. 파리 여행 : 에펠탑 인근 맛집, Le Campanella (달팽이 요리)

9. 스페인.파리여행 : 마지막 후기, 유럽여행 할 때 알아두면 좋은 것



BY 아리와 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