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여행 가면 보통 뭘로 이동하나요?

부산을 3,4차례 갔는데 그땨마다 ktx를 탔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기로 했다.

ktx를 타고 가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비용을 계산해보니, 비행기를 타나 ktx를 타나 큰 차이가 없었다.

게다가 비행기를 타면 시간이 절약되니, 비행기가 훨씬 나았다.

참 시대가 변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코로나 탓이라 공항에 사람들이 없을 줄 알았는데 꽤 많았다.

물론 제주도 쪽이 제일 많았고, 부산항도 적절히 사림이 많았다.

지난 번 제주 가족 여행 때 공항 빠른 입장을 위해 미리 정맥 (손바닥) 등록을 해놓으면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또 깜빡하고 안 했던 기억이 났다.

이번에 조금 일찍 가서 등록을 해야지 했는데 이번에도 공항에 허겁지겁 도착을 했다.

8시30분 발 비행기인데 거의7시50분에 도착을 했다.

바이오 등록

간편한 바이오 등록으로 빠른 출국수속을 할 수 있다.

일단 나는 아직 하지 않은 상태여서 일단 일반 수속을 한뒤 안으로 들어갔다.

참 이때 진짜 티켓과 주민증 좀 미리 준비해놓고 계시면 얼마나 좋을까.

내가 선 줄에서 거의 1.2분간 티켓 찾느라 주민증 찾느라 지체가 되는데 정말 짜증이 났다.

시각이 넉넉하지는 않았지만 들어가자마자 카페 앞 기둥에 있는 셀프바이오등록대로 갔다.

아무리 기계치라도 누구나 할 수 있다. 주민증이나 운전면허증, 핸드폰과 손만 있으면 된다.

혹시 몰라서 하기 전 등록조회하기를 눌러 내가 전에 등록을 했나 확인해보았다.

없다. 당연히 안했으니 없지.

그래서 사전등록하기 버튼을 눌렀다.

김포공항 바이오 등록 방법

사전 등록하기ㅡ개인정보수집동의서 체크 ㅡ 신분증 선택 (주민증, 운전면허증 중 현재 갖고 있는 것)ㅡ신분증 스캔후 핸드폰번호 인증 ㅡ증명사진 찍기 ㅡ기계에 손바닥 올려 장정맥 스캔

짜잔 등록완료 되면 톡이 날라온다. 그리고 입장한 때 한번만 신분증 인증을 하고나면 이후에는 줄 서지 않고 바이오인증 만으로 수속대 통과를 할 수 있다.

짠, 이쨌든 우리는 티웨이를 이용해 김포에서 김해공항으로 향했다.
한 40분 정도면 부산에 도착한다.

도착하자마자 아침을 안 먹어 3층으로 올라갔다.

푸드코트밖에 딱히 먹을 곳이 없어 이곳으로 들어갔다.

분위기는 위의 사진과 같다.

우리가 시킨 음식은 밀양돼지국밥 8,000원과 해물순두부찌개 9,000원이다.

맛은 나쁘지 않다.

특히 요 돼지국밥 맛있다.

요렇게 적당히 조재를 하면 더 맛있다.

전체 시킨 음식을 보면 이렇다.

아침을 먹고 먼저 호텔로 가 캐리어를 맡기고 놀러가기로 했다.

그럼 나가서 시내로 들어가볼까.

우리는 캐리어를 끌고 1층으로 내려갔다. 1층 밖으로 나가야 전철을 탈 수 있었다.


BY 아리와 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