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여행 필수앱을 소개하고 있다. 여러가지 떠오르는 게 있는데 내 나름대로 의미가 있고 필요했던 순서대로 소개를 하고 있다.
특별한 의미는 없으니, 혹 연속으로 보시는 분들은 소개의 사유를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대로 앱을 선택해 보시기 바란다.

저가항공을 이용했거나 환승행 비행기를 타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앱이다.

1. 항공사앱

 

저가 항공을 타고 비행기가 연착하는 바람에 고통을 당한 적이 있다.
이때 메일로 연착된다는 통보를 한 모양인데 해외여행 중 몇명이나 수시로 메일을 열어보는가.
대부분 메일을 보낼 일이 있을 때나 열어보지 않는가.
그럴 때 항공사앱이 깔려있었더라면 비행기 연착이라던가. 비행기 고장으로 새로한 항공이 투입되었다던가. 하는 긴급 연락을 푸시로 받을 수있다.

미리 알았더라면 굳이 급하게 공항에 달려와 4,5시간을 넉놓고 기다리지는 않아도 되는 것이다. 그 시간이라면 한 곳을 더 들려서 여유있게 와도 되었을 텐데. 베트남 비엣젯항공인데, 얼마나 짜증이 났던지 사람들한테 비엣젯은 타지도 말라는 말을 하곤 했다.

또한 앱을 통해 체크인하면 별도로 발권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하다.

스페인에서 우리나라로 돌아올 때, klm항공을 이용했다. 앱을 깔아두고 앱으로 체크인을 했다. 탑승 전날, 탑승하는 날, 항공사는 계속해서 푸시를 통해 비행기 출발 시간을 알려주는 알려주는 등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사정으로 파리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비행기편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바로 알림을 보내왔다

 

스토어에 들어가서 그랩앱을 깔아보자.

 

2. 그랩 (Grab)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를 여행하면서 그랩이 얼마나 필요한 어플인지 경험하신 분들이 많을 것이다.

좀더 편하게 고생 안하고 여행하고 싶다면 꼭 필요한 어플이다.

 

 

가격 비교표

공항 ㅡ시내들어가기
1. 티라운지 셔틀버스 : 20,000동 (2019년 기준. 우리돈 1,000원)
2. 그랩 : 약 50,000동 (2019년 기준.우리돈 2,500원)

 

절약해서 여행하는 게 아니라면. 특히 시간에 쫒기는 분이라면 도어투도어인 그랩을 이용하시는 게 비용은 배가 들어도 편한 게 사실이다.

셔틀버스의 경우, 지정 장소까지 가야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이고, 비행기가 연착되어 야간에 도착할 경우 운행 시간이 끝나버린다. 보통 오후 10시면 종료.

사용법

 

 

 

1. 앱을 다운로드한다. 로밍을 해서 갈 거라면 바로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위 국가번호 옆 칸에 0을 뺀 폰 번호를 적는다.

하지만 베트남이나 싱가폴, 말레이지아에서 유심을 사서 끼우실 예정이라면, 그랩 앱만 다운해서 가신 후, 유심을 바꿔끼우고, 베트남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잊지 말고 유심은 통화가 가능한 것으로 구매해야 한다.

2. 123456 _ 6개의 액티베이션 코드가 문자로 온다.
3. full name 을 적는다.
4.Email 을 적는다.

 

 

이메일로 verify grap account 날라오니 확인해줘야 이메일 인증된다.

 

 

요렇게 그랩앱을 열라는 메시지가 뜬다. 단, 한국에서는 서비스가 안된다는 메시지가 뜨니, 여기까지 테스트를 해보았으면 여행지에서 본격 사용을 해보시라.

5. 도시락과 같은 이동형 와이파이를 사용할 경우, 위 상태 그대로 카드등록을 한 후 사용하면 된다.

6. 베트남 유심을 구매하셨다면 모바일 번호를 등록하는 페이지에서 국가는 베트남을 선택, 핸폰번호는 유심구입할 때 알려준번호를 적는다.

7. 나머지는 위에서 설명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고, 메일 주소를 최종적으로 확인 후, 그랩카를 부를 수 있는 창이 뜬다.

8. Car를 클릭하여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한다.

9. 그랩카를 선택한다. 우리가 보통 부르는 그랩이 그랩카이다. (승용차가 운행하는 차량)
그랩택시는 택시가 운행하는 것으로 둘의 차이를 아시고 부르는 것이 좋겠다. 그외 저스트그랩은 그랩카와 그랩택시 중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을 먼저 부르는 형태를 의미한다.

10. 호출을 하게 되면 나머지는 카카오택시를 부르는 것과 동일하다. 요금도 확인이 가능하고, 기사의 별점도 확인가능하다. 별점을 주는 것도 카카오택시와 같은 흐름이다.

 

 

  ------------------>>>>>> <<<<<<<--------------------

 유용한 해외여행앱

 

1. 오프라인 해외여행 지도앱 maps.me

2. 오프라인 구글지도 사용법

3. 해외여행 기차예약, 레일 플래너 (ft.유레일 패스)

4. 해외여행 필수앱 : 항공사앱,그랩 (승용차 택시)

 5. 해외여행 앱 : 트리플 (그외 여행서비스 업체 어플,klook,마이리얼트립 등)

BY 아리와 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