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리스마스 이브를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작년에는 크리스마스를 우리집에서 보내느라 조금 힘들었다.
음식 준비에서부터 상차림까지 친구와 함께 하기로 한계획을 세워봤지만 다들 퇴근이 늦으니, 일찍 도착한 사람이 독박을 쓸 수밖에.

에어비앤비에서 구한 집, 첫인상

그래서 올해는 밖에서 만나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기로 했다.
그것도 시간이 안 맞아 미리 당겨서 하기로 했다.
서로 다들 바쁘다보니 시간 맞추기도 어렵고, 24일에도 일을 하는 친구가 있으니 너무 무리하지 않게 계획을 세우는 게 좋을 것 같았다.

올해 컨셉은 외국인처럼 우리나라 호텔이나 에어비앤비에서 1박을 해보는 것이었다.

낮에 본 뷰

외국인처럼 에어비앤비에서 1박하기

먼저 에어비앤비에서 파티에 어울릴만한 집을 찾아보았다. 몇군데 집을 보았다.다 마음에 들었고, 서로 의견도 갈라졌다.

방에 장식된 소품

우리는 외국여행을 간 것처럼, 마치 외국인이 된 것처럼 서울에 대해 생각해보았고 그러다 야경이 예쁜 집을 선택했다.

부엌, 거실과 붙어 있다.

남산 근처의 아담한 방으로 야경이 쏙 마음에 들었다. 베란다에 놓인 의자에 앉으면 야경을 즐기기 쉽고, 야경을 배경으로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음식을 플레이팅하는 동안 해가 졌다. 어어, 해야.좀 천천히 지자.

남산이 멀리 보이는 야경의 아름다움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을 켰다. 예쁘다.
정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났다. 미번에는 특별한 조리가 필요없는 것들로만 준비를 했다.

체크인 :3시
체크아웃 :11시였다.


체크인을 한뒤 근처 마트에서 쇼핑을 하기로 했다.

가는 방법
2호선 충정로역 3번 출구.

 

이곳도 외국여행 때 에어비앤비를 이용햤던 것처럼 열쇠를 숨겨놓고 우리에게 위치를 알려주었다.

다행히 열쇠를 금방 찾았고 입실도 바로 했다. 위치가 정말 좋았다.
지하철 출구에 빌딩이 붙어있다시피했다. 도보 2분도 채 안걸리는 거리에 주 출입구가 있었다.

 

쇼핑

가까운 마트를 찾아보니 서울역 롯데마트가 있었다. 우리는 외국여행을 온 것처럼 충정로에서 서울역까지 걸어가기로 했다.
철저히 여행을 온 것처럼 가상해보기로 한 것이다.

롯데마트에서 쇼핑을 해가지고 와 상차림을 했다.
와인은 달달한 것으로 했다.

들어오면서 파리바게뜨에서 케이크를 사고 빌딩 1층에서 피자를 샀다.

짜잔, 그러다 보니 상차림이 정말 화려해졌다.
작년처럼 힘들게 차리고 상 앞에 앉을 때 조금 힘들었다. 일에 찌들었다고나 할까.
그런데 이번 크리스마스 파티는 음식을 우리가 직접하지 않으니, 사전 준비의 피로감이 없어 좋았던 것이다.

메리 크리스마스

올 연말은 걱정없이 보내고, 내년도 즐거운 나날이 되기를

파사드가 진행되고 있었다.
방으로 들어와 침대에 엎드려 찍은 사진

야경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새펵에 해가 떠오르는 것을 보며 얼른 한 컷을 찍었다.

빨갛게 해가 올라왔다.
해가 올라온다.

외국인인 것처럼 우리나라에서 호캉스를 즐겨보았다. 호텔이 아니지만 서비스는 호텔급이라 이렇게 이름을 붙여 보았다.

 

야경을 즐기는 나는 외국에서도 꼭 야경이 잘 보이는 곳을 방문하곤 한다.

 
그런 기분대로 호캉스를 즐겨보았는데, 재미있었다.
여행 온 기분도 들고, 생활의 변화도 느껴졌다.

비용

숙박비 : 약 20만원 (2인 기준, 인원 추가될 때마다 추가비용을 내야한다.)
식사쇼핑 : 7만원
케이크,피자 : 약 3만원

세 명이 10만원씩 내고, 해외여행간 분위기를 내보았다. 연휴를 즐겨야하지만 시간이 안되는 분들, 일정 맞추기 어려운 친구들과의 모임에 괜찮은 것 같다.

 

 

BY 아리와 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