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명동의 문화골목 재미로

arisurang 2016. 7. 6. 17:16
반응형

타이틀만 보면 재미로가 뭘까? 의문이 든다. 재미로?

후, 재미라는 낱말이 붙은 것이 워낙 많아서 처음에는 그저그런 류의 카페나 만남의 광장인 줄 알았다.
근데 아니다. 재미로는 길의 이름이다.
특히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길이다.
좋아하는 만화, 좋아했던 만화의 그림이 길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눈요기가 하기가 좋고, 사진 찍기가 좋은 곳이
이 재미로이다.
우연히 알게 된 길인데, 데이트하기에 그럴 듯하다.

특히 서울애니메이션 센터나 남산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이 길을 중요 경로로 선택하면 좋을 것이다.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 특히 남녀 모두 만화를 좋아한다면 데이트 코스로 적극 추천한다.

먹거리, 눈요기거리가 충분하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나와 상상공원에서 가이드맵을 읽어보신 후, 퍼시픽호텔 좌측 골목으로 들어간다. 골목길인 재미로를 쭈욱 따라 걷다보면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이른다.
 
테이크 아웃 커피를 한잔 들고 가면 금방이다.
멀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늘 1번 출구에서 나가 적십자 건물을 끼고 등산하듯 올라갔던 나에게 이 길은 정말 즐거운 길이다.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만화의 주인공들과 사진을 찍기도 하고, 만화의 장면을 떠올리며, 작가마다의 표현을 즐길 수 있다.
 
숭의여대 별관 앞에서 케이블을 타러갈 수도 있다. 별관 앞 계단을 밟고, 남산 타워를 보면서 위를 향해 걸어올라가라.

애니메이션 센터에 도착하기 전, 잊지 마시기를.

우측에 오렌지칼라 건물인 재미랑에 들려가시라는 거다. 재미랑은 우리가 즐겨보는 만화 그림을 전시하고 있는 곳이다. 3층짜리 건물로, 지하층, 1-2층에 만화 관련 전시물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다. 체험도 가능하다. 1층에 신청을 하면 현장 체험이 가능하고, 단체 체험을 원하는 경우, 사전에 전화를 할 경우, 만화 작가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가는 방법
4호선 명동역 3번 출구(2번 출구로 나가도 동일한 장소가 나온다.)로 나간다.
나가면 상상공원이 나온다, 상상공원에서 가이드맵을 확인한 후, 뒷편의 퍼시픽 호텔 쪽으로 이동한다.
퍼스픽 호텔 좌측 길을 선택해서 걷는다.
좌측 길로 들어서는 순간부터 바로 만화의 거리가 시작된다.

BY 아리와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