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강풀 벽화거리에서 찰칵

arisurang 2016. 7. 6. 15:38
반응형

강풀 벽화거리에서 어슬렁어슬렁

그림체가 싫다는 사람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그의 스토리텔링에 공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야기가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것이죠

강풀이 그린 만화가 연극,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발전하여 발표되는 것은 어떤 측면에서 당연한 일입니다.

때문에 강풀 만화가 원작인 영화나 연극은 어느 정도 고정관객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거나 콘텐츠의 우수성을 믿고 투자되곤 합니다.

강풀 만화를 바탕으로 벽화가 제작되었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바로 믿음을 가졌던 이유도 바로 이런 콘텐츠에 대한 힘 때문이었습니다.

뭐 나쁘지 않았습니다.

강풀이 직접 벽화를 그리는 모습이 보도되기도 했지만, 그의 만화가 원작이 된 벽화는 많은 벽화가들의 제2의 창작물이었습니다.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강풀 만화 벽화, 그린다는 말은 있었지만 완성된 것을 보니, 예쁘네요.
연인과 친구와 함께 둘러보기 좋은 듯합니다.
사진 찍기도 좋고, 전철역이 가까이 있어서 이동하기도 좋아요.
5호선 강동역 4번 출구입니다.

벽화 골목을 둘러보고 난 뒤에는 왠지, 웹툰을 다시 한번 보고 싶은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골목을 돌아다니다 보면 옛날 추억도 떠오르고, 만화를 보는 동안 느꼈던 감동도 떠올라 그럭저럭
재미있는 산책길이 되네요.
 

* 산책을 하는 것은 좋은데,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면 좋겠어요.
남의 집안을 들여다 본다거나, 창가에서 수다를 떤다거나, 담배 꽁초를 버리거나, 지역주민의 얼굴을 사진에 담는 행동은 조심해야 겠조.

* 그 외에 만화 같은 행동을 따라하면서 사진을 찍는 것은 좋아요. 괜찮아요. ㅋㅋㅋ 오랫동안 추억으로 남을 거예요.

* 아래 가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가는 방법

지하철 5호선 강동역 3번 출구, 버스는 좀더 다양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요
3220 지선버스와 130, 351,3214, 3316 등이 있어요

인근지역에서 볼만한 곳

강풀 만화 벽화 골목을 다 둘러보았다면 성내시장에서 맛있는 것을 사먹고, 한 정거장 거리인 천호역으로 가서 쇼핑을 한다음 한강공원에서 휴식을 취해보자. 고고학이나 문화에 관심이 많다면
암사선사유적지를 추천해요 

아리아리 함께 골목탐험~
어떠셨어요?


BY 아리송#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