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화 문화 공간 '재미랑'

명동에 있는 만화 문화 공간 재미랑에 가보았다.

4호선 명동역 3번 출구에서 걸어간다. 재미로를 따라 명동주민센터와 퍼시픽 호텔 사이의 골목길로 간다.

재미랑은 무료로 운영되는 만화 문화공간이다.

최신 웹툰  단행본과 만화책을 마음껏 볼 수 있다.

재미랑은 4층의 건물로, 지하 1층은 안내실, 지하.지상2,3층은 전시공간이고, 4층은 자유롭게 만화를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월요일은 휴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9시~오후6시까지 운영.

가는 길에 2가지의 재미있는 발견을 했는데, 외국인들이 많이 지나다닌다는 거다.

특히 남산을 가는 외국인들이 많아서 아주 흥미로웠다. 길을 묻는 분들도 많고, 설렁설렁 산책하는 분들도 많았다.

그러고 보니, 주변에 게스트하우스가 정말 많다. 아, 이곳이 외국인들이 많이 다니는 길목이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또 한가지는 주변에 우리 나라 학생들이 많았다.
숭의여대, 정화예술대학, 리라초등학교나 리라아트고등학교 등이 있어서인지 학생들이 많아서 은근 번잡해 보이는 골목이었다.

위로 저렇게 남산타워가 보인다
 그 골목 오른쪽으로 재미랑이 있다.

재미랑은 만화문화공간이다. 문화공간에 대한 개념이 많지 않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문화공간은 사실 생소하다.
뭐하든데야? 라고 물어보면... 흠... 만화 보고 노는데야, 라고 할 수 있다.

이쯤되면 약속 잡고 만나서 시간 때우기 최고라는 거, 짐작하셨을 거다. 위치와 오픈 시간 체크해 두시라.


BY 아리와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