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멋짓 사진 한장에 끌려 그곳을 가보기로 했다.

사람의 이름이 붙은 책방이었다.

이 사람은 누구지? 

이곳에서 누군가를 만나도 될까?

약간의 불안감을 안고, 일이 끝난 후 잠깐

들리기로 마음을 먹었다.

위치를 보니, 선릉역 근처였다.

최인아책방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 521 
(역삼동 696-37)
전화 :  02-2088-7330 
오픈 :
평일 11:00~21:00
주말 11:00~20:00


--------------------->>>>>>     <<<<<<<---------------


찾아가는 방법 : 2호선, 분당선 7번 출구
도보 5~7분 거리.
좌측으로  파리바게뜨가 나오면 거의 다왔다.
시선을 아래쪽으로 보며 걸으면
최인아 책방의 입간판이 보인다
전면이 아니라 간판이 가르키는 쪽으로 들어가면 좌측으로 건물로 들어가는
문이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간다.

홈페이지 소개 :
http://www.inabooks.com/

최인아?
제일기획에서 일했던 사람이라고 한다. 이사?
고위직 간부였다고 한다. 사진을 어디선가 본 것
같은데, 일반인이 사진을 봤을 정도면 그 사람의 사회적 직위가 어땠는지 짐작할만하다.

사람에 대한 정보를 아무렇지 않게 적을 만큼,
또는 어딘가에서 카피해서 적고 싶지는 않아
000으로 적곤하는데, 모호해 보이는 000정보가
오히려 포스팅의 신뢰도를 떨어뜨릴 때가 있다.
조심스러운 일이다.

부탁컨대, 요런 정보는 직접 알아보시기를 권한다.

길가에서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는 문
문도 멋지다.

입구에서부터 엘리베이터를 타기까지

최인아 책방은 3,4층을 운영하고 있다.

짜잔, 책방 안

3층은 혼자의 서재이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방안 가득 책이 있고, 편안한 의자와 쿠션들이 놓여있다. 혼자서 편하게 책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였다.

이용료
2시간에 15,000원

4층 최인아책방은 생각보다 작았다. 사진을 여러장 봤을 때는 꽤나 넓은 공간이라고
 생각했는데, 기대했던 것만큼 넓지는 않았고
그렇다고 좁지도 않은 책을 사거나 보기에 적당한 편이었다.

몇가지 인상적인 것은
책 배열이었다.

최인아씨와 지인들이 소개하는 책 코너,
  유명인사들이 적어놓은 추천의 글도 좋았다.

또한 ㄱㄴㄷ 순서대로 꽂아놓은 책 배열도
친근하고 좋았다.

한쪽 코너에 유유 출판사의 책이 소개되고 있었다.

이벤트를 소개하는 코너도 눈에 띄었다.

차를 파는 곳이 있었고,
차를 마실 수 있는 작은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다.

책을 구매하면 2층으로 올라가
책을 읽을 수 있는 자리도 충분했다.

참 고급스러웠다.
전체적으로

그런데 역시 이곳은 책방이었다.
책을 구매하는 장소지, 차를 마시며
좀 쉴 수 있는 북카페와는 또 다른 곳이었다.

즉, 편하지는 않았다.
오래 있게 되지도 않았다.

최인아 책방 입구, 나오면서 찰칵

그래서 다시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내가 발견하지 못한 것을 찾기 위해서이다.

책, 연인,데이트를 함께 하려는 것은 무리다.





BY 아리와 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