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익선동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고, 친구와 함께 맛집을 둘러보았다.

이름이 좀 난 집 앞에는 영낙없이 줄이 길게 늘어져 있었다.
웬만하면 기다렸다가 먹으려 했으나 그러기에는 줄이 좀 길었다.

종종 기다렸다가 먹곤 하는데, 이번에는 안돠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배가 고팠다
그리고 재잘거리고 싶은데 주변에 사람들이 있으니 왠지 편하게 대화를 하기가 힘들었다.

그냥 맛집이라고 소문 난 곳 말고, 지역 주민들이 가는 곳을 찾아내고 싶었다.
주변을 한바퀴 돌다가 창덕궁으로 가는 길로 나가게 되었다.

아, 지난 번 갔던 그 집에 갈까? 홈메이드 다옴, 가정식 느낌이 강했던 곳

물론 간 집을 또 소개하기는 그렇다. 그래서 오늘은 그냥 또 가서 이번에는 바질 새우 스파게티와 바질 새우 크림 스파게티를 먹었다.
맛있었다.

맛있게 먹고 그 옆집인 카페 엘카미노로 음료를 마시러 갔다.

카페 엘카미노

주소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67
전화 : 02.743.2582
찾아가는 방법 : 1,3,5호선 종로3가역 6번 출구로 나간다. 뒤돌아 보면 가나기획 건물이 보인다.
그 건물을 끼고 왼쪽으로 돌아 쭉 직진한다.
이 길은 창덕궁으로 가는 길로, 엘카미노는 왼쪽에 있다.
전철역에서 도보 약 5~7분 거리이다.

실내 벽면, 작은 카페이고 실내에 앉을 자리가 없다. 한 자리에 여자 분이 벽을 향해 앉아 있다.

가게는 작은 편인데 앉을 자리는 꽤 많이 있다.
카운터 앞에 테이블이 하나 있고, 가게 정면의 유리면에도 앉을 자리가 있다.
(아래 사진 참고)

내가 주문한 것은 요거.

봄이 느껴지는 예쁜 색깔, 맛도 시원하고 좋다.

익선동 놀거리 _ 볼거리
익선동 관련해서 포스팅을 꽤 많이 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그럼 익선동은 먹고 마시고
옷이나 악세서리 사는 것밖에 없나요? 라고 많이 물어보신다.

오늘은 2,3  곳을 소개하면서 글을 마치려고 한다.
ㅡ 창덕궁 : 익선동(종로세무서 기준)에서 도보 7~10분거리
ㅡ 운현궁 : 익선동(종로세무서 기준)에서 도보 3~5분거리
ㅡ 서순라길 : 익선동(종로세무서 기준)에서 도보 5~7분거리
ㅡ 한복, 경성시대 의상 대여점 : 아래 링크를 참고. 옛날 느낌 그대로 옷을 입어보고,
옛날 느낌 그대로인 한옥에서 사진도 찍고 기분 내보기

지도로 보여드리면 더 이해가 쉽겠지만 우리나라 지도 가져와서 제가공하면 안 되는 것 같다.
해외여행의 경우, 구글지도를 그대로 인용한 경우가 많은데 어느 날 경고 메시지를 받는 게 아닌가 생각해 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익선동 즐기기

익선동 카페와 맛집, 그리고 볼거리  어디까지 가봤니? (종합포스팅)



BY 아리와 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