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침을 꼭 먹어야 한다는 말을 많이 한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나는 끼니를 꼭 챙겨먹는

편이다.

라면을 먹던, 과자나 빵을 먹던 삼시새끼를

꼬박꼬박 먹는다.

모닝죽을 할인해서 한 박스 샀다. 내 돈으로....

선물을 받은 것도 아니고, 아침을 먹고

출근하는 게 너무 힘들어 간편하게

먹으려고 선택했다.

물론 사전 정보는 없었다.

광고를 본 적도 없었고, 누군가에게 소개를

받은 적이 없었다.

그만큼 나는 삼시새끼에 대해 절실한 편이다.

누군가 소개해 주지 않아도 먹는 것에 관한한

잘 챙겨먹는다는 것이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모닝죽 단팥은

맛있었다

뚜껑만 따서 주스 마시듯이 쪽쪽 빨아먹고,

출근을 서둘렀다.

인테이크 모닝죽

용량 130g
칼로리 95kcal
지방 0g
탄수화물 22g (88%)
단백질 3g (12%)

구성은 위와 같다.

국내산 단팥이 9% 들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끼니가 되지는 않는
느낌이다.

나는 이걸 먹고도 커피, 과자 등을 조금씩 더

먹는다.

달지는 않다. 먹기에 적당하다. 간편식이라고

얕볼 게 아니다.

단, 끼니로 생각하면 오산이다.

다른 방식으로 선택한 것은 과일과 빵이다.

빵은 바게트빵, 크림을 발라 먹었다.

둘을 먹어보고 생각해 보았다.

바빠서 챙겨먹기 어려운 요즈음.

뭐가 더 낫다고 말하기는 힘들다.

영양가가 더 높고, 허기가 지지 않는다는

측면에서 위의 음식들은 모두 다

환영할 만하다.

아쉬운 것은, 이것마저도 먹지 못한 채

허겁지겁 출근을 서두르다 보면

하루가 정말 배고프다.

2019년 새해

올 한해도 든든히 찾아먹기 위해

저녁이면 아침에 먹을 것을 미리 챙긴다.

내일은 크림에 빵

그런데 과일은 다 먹고 떨어졌다.

아무래도 영양가에 불균형이 올 것 같다.



BY 아리와 수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